'20년 지기' 에픽하이, 쌀국수·족발·치킨에 담긴 추억은?

입력 2022-03-04 17:41   수정 2022-03-04 17:42


그룹 에픽하이가 20년전 추억의 밥상을 소환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니뮤직은 에픽하이와 함께 진행한 '지니오리지널 혼밥상'을 지난 3일 지니오리지널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20년 지기 에픽하이 멤버들이 벌이는 아슬아슬한 직설화법 설전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PD가 "요리 좀 하냐"고 질문하자 DJ 투컷은 "타블로는 아예 미각이 없다"고 답했고, 타블로는 "이 친구가 맛있다고 한 집은 단 한번도 맛있었던 적이 없었다. 20년동안 정말 최악"이라고 맞받아쳤다.

혼밥상 미션달성과정에서도 돌직구 화법은 계속됐다. DJ 투컷이 안대를 하고 젓가락으로 배달 시킬 음식값을 획득하는 미션에 계속 실패하자 타블로와 미쓰라진은 안타까워하면서도 "젓가락질을 왜 그렇게 못하냐?", "밥은 먹고 다니냐?"며 DJ 투컷을 놀렸다.

멤버들이 옥신각신하는 사이, 에픽하이가 좋아하는 음식 쌀국수, 족발, 치킨이 도착했고, 금세 분위기가 화기애해하게 전환됐다.

이어 에픽하이는 음식에 얽힌 추억을 하나씩 공개했다. 이들은 "쌀국수는 우리가 처음 만나 먹은 음식이다. 지금 그 음식점은 없어졌다", "비오는 날 족발 먹다가 갑자기 만들어진 노래가 바로 '우산'이다", "치킨은 우리가 작업할 때 제일 많이 먹었던 음식인데 힘들었던 그때 우리 식대는 5000원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내 "문제는 우리가 돈을 잘 벌게 됐을 때도 계속 식대가 5000원이었다는 거다 그래서 화나서 랍스타를 먹으러 간 적도 있다. 그때 회사가 발칵 뒤집어졌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에픽하이는 이 영상에서 자신들의 음악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팬들에게 전하기도 했다. 타블로는 "에픽하이 앨범은 최고들이 모이는 곳"이라며 "일단 들어보라"고 자신했다. 에픽하이의 정규 10집은 원슈타인, 윤하, pH-1, 이하이, 김필 등 국내 최고 가수들이 참여해 탄생됐다.

한편, 에픽하이는 오는 4월 12일까지 코첼라, 북미지역에서 해외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에픽하이는 해외공연으로 음악적 텐션을 끌어올려 5월 서울에서도 공연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